프로세스기반으로 비즈니스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설계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1단계 As-Is 모형분석
현행 업무프로세스의 고객과 소유주를 식별하고 ㅡ현향 업무 프로세스의 수직적 수평적 구조를 파악한다.
수직적 구조분석: 최상위->최하위 프로세스요소까지 분석
수평적 구조분석:상호 의존관계를 식별하는 과정으로 종속도를 봄
2단계 개선사항 분석
3단계 향후 업무프로세스 모형수립
4단계 히행계획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기업의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주는 방법
BPM 활용한 프로세스 관리
사이클 정의,실행,측정(KPI로 측정),분석과 개선,통제와 모니터링->반복
RTE(Real Time Enterprise)실시간 기업: 실시간 정보를 공유로 의사결정 속도를 높혀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기업
PI(Process Innovation,업무 혁식):기존 업무처리 방식을 정형화하고 재구축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비즈니스 프로젝트
-고객중심
-가치 없는 활동을 제거->단순화
-하급 업무 수행자의 권한을 강화
-급변하는 환경에 맞는 최신기술 활용
-조직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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