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처기기사 실기)BPO

by Cloud_Park 2018. 11. 7.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업무 프로세스 아웃소싱):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핵심 업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경영기법

SLA(Service Level Agreement,서비스 수준 계약):서비스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IT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 간에 맺은 서약

SLM(Service Lavel Management,서비스 수준 관리):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간에 맺은 SLA에서 정의한 서비스에 대해 성과와 문제점을 정확히 측정 평가하고 개선하는 과정

ITSM(IT Service Management,IT 서비스 관리):서비스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IT 서비스의 계회, 설계, 제공, 운영  관리를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수행하는 프로세스  지원 절차 사용자가의 요구와 IT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프로세스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ITIL(IT Information Library,정보기술 인프라 바이브러리):IT 서비스들의 관리 방법들을 모아 만든 표준적인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