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마우스 휠 방향 바꾸기

by Cloud_Park 2024. 10. 16.

ㅇㄹ이직을 하니 윈도우 노트북을 받게 되었다.

전 회사에서는 맥os로 신나게 업무하고 집에서도 개인 맥을 다뤄  윈도우에 적응하려니 휠이 너무 적응이 되지 않는다.

 

이를 기록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니  MacOS사용하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다 휠이 불편하면 따라하면 좋을 것 같다.

 

1. 장치 관리자에서 마우스 하드웨어 아이디 찾기

[시작] - "장치관리자" -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 - HID규격 마우스- 자세히 -  하드웨어 ID

 

 

다양한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내가 사용하는 마우스에 대한 정보 값을 찾아야하는게 문제다.

나는 우선 내가 사용하는 마우스를 뽑고  남은 리스트들에 아이디 값을 외워두거나 창을 띄워놨다.  그 다음 내가 사용하는 마우스 USB를 연결하고  하드웨어 아이디 값을  획득했다.

 

 

2.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 + r  (실행창) - regedit 입력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Enum\HID\  접근

 [1번에서 얻은 하드웨어 아이디] /Device Parameters/  하위까지 접근 

 

FilpFlopScroll 을 눌러  0이 였던 값을 1로 수정

 

3. 변경 확인

변경 후에 휠이 바뀌지 않는다. 다시 UBS를 연결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