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공클라우드 관련하여 인스턴스에 접속, 통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NHN Cloud에 1:1문의로 남겼지만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여 정보 요청을 하게 되는데 정보 관련하여 통신문제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클라우드에 FortiGate를 설치 요청을 한 경우 확인하시면 됩니다.
왼쪽메뉴 Log& Report > Forward Traffic
필터에 요청하시는 정보값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끝에 정상적으로 패킷이 전달 되었는 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일 정상적으로 패킷이 전달 되었으나 통신이 되지않는다면 NHN Cloud에 문의해서 원의파악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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